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Wee센터장 윤석찬 교육지원과장)는 지난 22일 예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상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으로 인한 자살사고 등 학교폭력의 심각성이 제기됨에 따라 이에 따른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위기학생의 심리안정을 지원할 목적을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외상의 개념, 학교폭력에 따른 급성 스트레스와 외상 후 반응 단계에 따른 심리적 개입 방안에 대해 계명대학교 김영애 교수가 특강을 실시하였다. 김영애 교수는 이날 연수에서 외상과 외상에 대한 반응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회복과 치유에 도움이 됨을 강조했다.
Wee센터장은 학교폭력 피해자들은 신체적 상해보다 정신적으로 큰 상처를 받는데 단위학교 선생님들이 가급적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신경 써 주시고 또한 학교폭력을 당한 학생들이 심각한 후유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마음으로 품어주시기를 당부했다.
예천Wee센터는 본 연수 이외에도 학교 현장에서 다루기 힘든 사례에 대한 개입 및 관리 방안에 대해 안동성소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모시고 상담사례 슈퍼비전을 3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