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예천곤충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이현준 예천군수)는 유관기관 및 관련단체를 방문해 협조를 구하는 등 오는 7월30일(토)부터 8월15일(월)까지 17일간 개최되는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분주하게 뛰고 있다.
지난 31일 정해영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조직위원회 관계자들은 국립과천과학관을 방문해 주제관 전시와 관련한 업무협의를 한 후, 국군기무사령부 지보면 출신 조현천 기무사령관(중장)을 만나 미래 식량자원인 곤충의 미래가치를 집중해 곤충산업이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되는 곤충엑스포에 관한 설명을 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정해영 실장은 곤충엑스포 행사기간 중 국방부 취타대와 공군군악대, 육.해.공군 3군 의장대와 대한민국 공군의 자존심인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연으로 민.관.군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국방부 관련부서와 협의 시에 조현천 사령관이 힘이 되어 줄 것을 요청했다.
조현천 기무사령관은 “지난번 예천군청 방문 시에 이현준 군수님을 비롯한 예천군민들의 뜨거운 환대에 감사드리며,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가 성공적 개최로 곤충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 지보면 지보리가 고향인 조현천 기무사령관은 육사 38기로 8사단 16연대장, 국방부 인사기획관리과장, 육군 인사사령부 인사운영처장, 육군본부 인사기획처장, 8기계화보병사단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