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회(의장 이철우)는 23일 오전11시 의장실에서 2015 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에는 황병일 군의원, 위원에는 안철모 前공무원, 엄종호 前공무원, 지대길 前농협인을 선임했으며 결산검사 위원들은 앞으로 4월 11일까지 20일간 2015년도 세입.세출의 결산, 재산 및 기금, 채권 및 채무, 금고의 결산 등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검사하게 된다.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황병일 의원은 “2015년도 결산검사는 예천군의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지출의 적정성과 낭비요인 등을 면밀히 파악해 군민의 소중한 세금이 제대로 쓰였는지 확인하고 불합리한 예산집행의 문제점을 찾아 개선방안을 제시해 재정 누수를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의장은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위원들이 위촉되어 기대가 크며, 예천군의 재정이 더욱 투명하고 적정하게 운영 될 수 있도록 세심한 검사와 효율적인 예산운영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을”당부했다.
한편, 지방자치단체장은 결산검사 위원이 심사한 검사의견서를 첨부한 결산서를 지방의회에 제출해야 하며 군의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를 거처 제1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승인함으로 2015회계년도 예산편성 및 집행, 결산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마무리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