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군민들의 납세편의를 위한 모바일 앱 ‘스마트 위택스’ 서비스를 지방세 뿐 아니라 7월 1일부터 이를 확대해 지방세외수입도 스마트 폰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인터넷 지방세 납부시스템인 위택스의 모바일 버전으로 스마트 위택스를 통해 지방세만 조회.납부가 가능했지만 세외수입 납부 편의제공을 위해 주정차위반과태료, 자동차책임보험과태료, 하수도요금과 환경개선부담금 등 지방 세외수입까지 조회.납부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스마트 위택스 확대 시행으로 납세자는 전국 지방세와 세외수입의 부과.체납 내역에 대한 통합 조회는 물론 편리하게 납부까지 할 수 있으며 지방세 정기 부과분 세목에 대한 전자고지 신청과 납기말일 안내의 알림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앱 서비스 이용방법은 위택스(http://www.wetax.go.kr)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 후 모바일 기기에서 앱을 내려 받아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절차를 거치면 된다.
아울러, ‘스마트 위택스’ 앱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7월 중 지방세 및 세외수입을 ‘스마트 위택스’앱을 통해 납부한 사람 중 5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8월 7일 위택스 홈페이지 및 스마트 위택스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스마트 위택스 서비스 확대로 납세자가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지방세와 지방 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는 편리한 앱을 설치해 적극 활용하기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군민의 납부편의 시책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