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지난 27일 오후4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14년도 군정기획단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해 2월 처음 구성한 군정기획단은 군 산하 공무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기획총괄, 지역개발, 산업경제, 문화관광, 산림환경, 보건복지 등 6개 분과 30명으로 조직된 비상설기구로 예천군의 새로운 시책은 물론 핵심사업을 발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군정기획단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예천군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면서도 기획단 활동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채택된 안건을 심의.검토하여 군정에 반영하게 된다.
특히, 지난 한 해 동안 52건의 신규시책을 개발해 군 중장기 종합개발계획 등 6건의 사업을 완료하였고, 제1회 예천 세계 활 축제 등 38건의 사업은 추진중에 있으며, 전남 도청 이전지 등 선진지 견학을 통해 36건의 아이디어를 벤치마킹하여 우리 군에 접목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이현준 군수는 "군정기획단 운영에 직원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신 도청 시대를 열어갈 새롭고 참신한 시책을 다수 발굴하여 군 발전에 크게 기여해 주기"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기획단 운영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시책의 지속적인 개발과 사기진작으로 군의 발전을 앞당겨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