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에서 군민의 정서함양과 자기계발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저명인사 초청 예천아카데미가 2010년 처음 시작하여 그 동안 18회를 개최하면서 많은 지역민이 참여한 가운데 평생학습 기회의 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올 들어 첫 번째 특강을 다가오는 19일 오후 2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군민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개그맨 김종국 강사를 초청하여 제19회 예천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김종국 강사는 '웃음과 힐링'이라는 주제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해 웃음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 마인드로 보다 즐거운 인생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뜻 깊은 시간을 참석자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김종국 강사는 87년 KBS 5기 코미디 탤런트로 데뷔하여 쇼비디오 자키, 코미디 펀치 등 각종 예능프로 및 야인시대, 뿌리 깊은 나무 등 드라마에 출연하였으며 제1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 개그맨 공로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예천아카데미는 수강을 원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교양 강좌이며, 별도의 예약이나 신청절차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예천군은 군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주길 바라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총무과(054-650-619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