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정희융)는 25일 오후 3시30분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내 고장 학교보내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중등 입시전략 및 학습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관내 중학교 3학년 재학생과 학부모, 교사,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종로학원 입시 전문가인 박중서 팀장을 초빙해 중등 입시 준비 전략과 학습방법 등을 컨설팅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상급 학교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이루어져 참여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진지하게 이루어졌다.
(재)예천군민장학회는 지역 명문고 육성을 위한 선결 과제가 무엇보다도 우수 인재확충으로 지역 인재양성이 필요불가결한 요소임을 인식하고 매년 중등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28일 인재양성원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입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문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전문 강사와 1대1 영어말하기 대회 등 맞춤형 지도를 실시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시켰다.
정희융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지역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일이 지역 명문고를 육성하는 밑거름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한 뒤 "학생 여러분들은 나라의 희망이요 주인공들 이라 열악한 교육 환경을 딛고 예천인의 긍지를 가지고 예천의 미래를 새롭게 변화시키는 주역으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종로학원 박중서 팀장은 現 종로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 現 종로학평 교육사업팀 팀장, 現 종로학원 논술 강사, 現 EBS 논술강사 등을 역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