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 여러분!
올 여름은 다른 해에 비해 유난히 덥던 날씨도 언제 그랬느냐는 듯, 이제 아침저녁에는 시원함이 느껴지고, 이른 추석이지만 들녘에는 황금물결이 출렁이는 결실의 계절이자, 우리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인사를 올립니다.
금년 여름은 38도를 오르내리는 고온의 날씨와 정부의 강력한 절전 정책으로 군민 모두가 다른 어느 해 보다 정말 힘들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또한, 고온과 가뭄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풍년 농사를 이룩하기 위해 애쓰신 농업인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군민 여러분!
올해 우리 군은 군민 모두가 합심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경북도청 이전 신도시조성 사업은 기반 조성과 청사 신축이 순조롭게 추진되어 내년 말까지 이전에 차질이 없을 것이며, 예천에서 도청신도시간 4차선 직통도로 개설 사업도 현재 보상금 지급을 위하여 준비 중에 있으며, 11월중 착공하여 2015년 말까지 완공할 예정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두대간 산림치유단지, 낙동강 상생벨트 조성 사업, 제2논공단지, 한천고향의 강 사업 등 우리 군의 미래를 바꿀 대형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습니다.
‘2013 곤충나라 클린 예천농산물 대 축제’가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축제는 군민의 날 기념식, 예천문화제, 예천참우축제,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그리고 군민노래자랑과 축하공연(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군정에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과 출향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가족과 함께하는 풍성하고 편안한 한가위가 되시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한가위에 예천군수 이 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