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월 25일까지 2025년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학사 예천캠퍼스․석사과정 북부캠퍼스 새내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2021년에 개설되어 올해 5기를 모집하는 경북도민대학은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학습을 통해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지역민의 역량을 개발하여 지역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경상북도와 예천군, 경북도립대학교가 추진하는 관‧학 협력 평생학습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명예학사 ‘60+마스터’ 과정과 명예석사 과정으로, 공통분야(경북학, 시민학, 미래학)와 특화분야(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등 총 7개 분야로 구성된다. 아울러 학생자치활동, 학습동아리, 분야별 특강,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 학습생이 주도하고 단합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과정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명예학사·석사 과정 각 40명이며 예천군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석사과정은 명예학사과정 수료생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tle.or.kr)에서 회원가입 후 예천군캠퍼스 및 북부캠퍼스를 선택해 입학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상․하반기 각 15주씩 운영되고, 상반기는 3월 18일부터 7월 1일까지, 하반기는 8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된다. 수료자에게는 명예도민학사·석사 학위를, 우수 학습자에게는 별도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총무과 평생교육팀(650-6198) 또는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650-035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