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오는 19일 오후 2시 경북도립대 청남교육관 청남홀에서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NILE) 원장을 초빙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지방소멸·고령화·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시대 흐름 속에서 평생교육의 의의와 중요성을 군민에게 알리고, 지속가능하고 효과적인 평생학습 정책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한 강대중 원장은 서울대 교육학과 졸업 후 미국 조지아대학교에서 성인교육을 전공하고 문화일보 기자, 교육인적자원부 부총리 정책보좌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수를 역임했으며, 2021년부터 제5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평생교육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당일 교육장을 방문해서 참여할 수 있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행정지원실 평생교육팀(☎054-650-6198)로 문의하면 된다.
박태환 행정지원실장은 “우리군은 평생학습을 비롯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정책을 통해 교육명품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강연이 평생학습에 대한 장기적 관점의 미래를 설계하고 주민들의 인식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예천군 평생교육 진흥 조례」 전부 개정을 시작으로 ‘예천군 평생학습관’을 구축하고 평생교육사를 배치하는 등 평생학습 기반을 강화하고 평생교육협의회 운영과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으로 민관 협력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등 평생학습도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