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31일까지 예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 SNS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예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장연석) 후원을 받아 생활 속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참여를 유도해 실천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된 것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다회용 컵 사용, 장바구니 이용, 재활용품 라벨 제거,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 콘센트 뽑기 등의 탄소중립 실천 행동 인증사진을 찍어 네이버 밴드 ‘함께해요! 클린예천!’ 가입 후 사진 설명과 함께 올리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80명에게 ‘예천장터’ 잡곡 선물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6월 5일 ‘함께해요! 클린예천!’밴드에 공지할 예정이다.
장연석 회장은 “이번 이벤트가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과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 탄소중립 생활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구 온난화 등 심각한 기후위기로 생활 속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태 환경관리과장은 “탄소중립 실현은 국가나 기업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자발적인 주민참여가 필수”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탄소중립에 관심을 가지셨으면 좋겠고 이벤트에도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