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7일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연합워크숍은 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참여기구 간 교류로 친목과 화합의 장을 열어 청소년 자치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올해 참여기구 연합워크숍은 예천목재문화체험장과 천문우주센터에서 체험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과 청소년동아리(댄스, 봉사) 회원 청소년 23명이 참여했다.
연합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회 강승민 위원(경북일고등학교‧2학년)은 “1년 동안 프로그램 및 시설 모니터링, 프로그램 제안서 선정, 기관장과의 면담, 지역사회 참여활동으로 플로깅 등 활동을 했으나 청소년동아리 등 다른 참여기구와 교류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통할 기회가 주어져 좋았다.”며 “앞으로도 예천군 청소년들을 대표해 목소리를 내고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참여기구 워크숍이 청소년들의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동기 부여가 되길 바란다.”며 “예천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응답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청소년 참여기구로 자긍심을 갖고 직원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