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교육

경북도립대 자동차과 입학과 동시에 취업하는 아우스빌둥 도입

황성한기자   |   송고 : 2021-09-27 17:43:39

경북도립대학교는 27일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김상동 총장과 스테판 스프로이 한독상공회의소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우스빌둥 직업훈련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북도립대학교와 한독상공회의소가 아우스빌둥 직업훈련교육의 체계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우스빌둥(AUSBILDUNG)은 기업의 현장교육과 학교의 이론교육이 결합된 독일의 선진 기술인력 양성과정으로, 국내에서는 한독상공회의소의 주관으로 독일계 자동차 기업과 협력대학들이 연계하여 자동차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특성화고, 직업계고교 등의 3학년 학생들이며, 이들은 협력대학과 기업에서 총 36개월(이론교육 12개월, 현장실무교육 24개월 병행) 교육을 받게 된다.

 

경북도립대학교는 2022학년도부터 아우스빌둥 프로그램 교육생으로 선발된 입학생 15명에게 자동차 도장 및 자동차 정비 기술에 관한 이론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졸업 후, 대학의 전문학사 학위와 독일연방상공회의소의 아우스빌둥 인증서 취득은 물론, BMW그룹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아우디 폭스바겐코리아 등 독일계 자동차 기업에 취업해 숙련된 전문인력으로 거듭난다.

 

김상동 경북도립대학교 총장아우스빌둥 직업훈련교육 협력대학으로 본교가 참여하게 되어 영광스러우며, 앞으로 한독상공회의소와 상호 협력하여 자동차 도장 및 정비 분야의 인력양성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설장비 구축에 적극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립대학교의 대표적인 학과인 자동차학과는 국내 최고 자동차 판금 및 도장 기술력을 보유한 것으로 이미 정평이 나와 있다. 매년 80% 이상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철도 및 자동차 제조업체, 화학도료 전문 제조업체, 공공기관, 해외 기업 등 다양한 곳에 취업하여 도장기술 전문인으로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