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이 1일부터 10일까지 건강한 임신과 출산으로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해 ‘비대면 맘스아카데미 교실’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보건소와 국립산림치유원이 함께 주관하며 네이버 밴드와 화상 회의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해 관내 임산부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수업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주1~2회씩 총 4회를 무료로 수업할 예정이며 △차와 함께하는 치유이야기 △내 손 안에 숲 △우리 아기 피부 지키기 △힐링온앤오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우리 아기 피부 지키기’ 프로그램에서는 영유아기에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아토피 피부염에 관한 상식과 예방법을 교육해 예비 엄마들에게 유아기 피부 보호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힐링온앤오프’는 직접 숲속을 산책하며 체험하는 숲 태교 프로그램으로 뱃속 아기와 교감할 수 있고 임신부와 태아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예비 엄마들로부터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동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임신부들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임신‧출산 정보를 제공 받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비대면 맘스아카데미 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으로 임신부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태아와의 애착 형성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비대면 맘스아카데미 교실 관련 문의나 신청은 예천군보건소 모자보건팀(☎650-8052)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