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아빠 육아 골든벨·미션 트레킹』행사가 1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예천군 학생 실내체육관 및 남산공원 일원에서 가족 및 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한자녀더갖기운동 예천군협의회(회장 안양숙)에서 주관하고 예천군이 주최하였으며,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아빠 육아 참여를 유도하여 ‘함께 육아’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행사에서는 가족 구호만들기, 자연물 이용 곤충만들기, 포토존에서 가족인증 사진 찍기, 아빠 육아 골든벨 퀴즈 대회 등을 통해 가족이 함께 사진도 찍고 만들기도 하며 골든벨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아빠에게는 예천사랑상품권을 전달하는 등 가족끼리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되었으며, 아이를 키우고 즐겁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데 아빠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종헌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아빠 육아 골든벨 미션트레킹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더 나아가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 유도로 인구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