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진)은 9월 21일(토) 예천청소년수련관에서 예천교육지원청 주최 ‘2019 미래로 가는 예천人 걷기데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예천, 한천 둘레길에서 인성을 만나요.’라는 슬로건으로 초·중학생, 학부모, 교직원 1,200명이 참가하여 둘레길을 걸으며 인성 미션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걷기 행사에는 임종식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승진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교일 국회의원, 김학동 예천군수, 신동은 예천군의회의장, 도기욱, 안희영, 박태춘 경상북도의회 의원, 최희노 예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을 비롯해 관내 학교장, 학부모, 학생 등 1,2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이 걷기 행사에 임종식 교육감이 예천 교육 가족과 함께 참가하여 아름다운 한천 둘레길을 완주할 예정이다. 예천 교육가족은 맑고 아름다운 내 고장 예천의 둘레길을 걸으며 서로 대화하고 소통하는 교류의 장을 만들면서 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끼고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예천 한천을 배경으로 교육 공동체의 단합된 모습을 표현하는 인성 미션은 매 Km마다 설치한 포토존 문구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이벤트로 6Km에 걸쳐 진행된다.
2019학년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가족 걷기 행사를 통해 예천교육지원청은 참여와 소통을 통한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에 이바지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