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기승을 부렸던 삼복더위를 뒤로하고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가을의 문턱에서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았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업에 열중하시고 군정에 적극 협조해주셨으며, 특히,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살리기, 지역농산물 판매에 협조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한가위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 친지들과 함께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지금 예천군은 경북도청을 품에 안으면서 경북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았습니다.
그러나 교육과 복지 정책이 돋보이는 명품 신도시 만들기, 원도심을 신경제중심지로 만들기, 부자 농촌마을 만들기 등 중대한 과제들을 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런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변화’와 ‘개혁’이 절실합니다.
예천군은 철저하게 경영마인드로 무장하고 과감하게 변화와 개혁을 시도하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 여러분!
추석 명절 연휴 3일 동안(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삼강주막 나루터 축제’가 새로운 모습으로 성대하게 개최됩니다.
부산 앞바다에서 수산물과 소금을 실은 배가 올라와서 내륙의 곡물을 만나 물물교환이 되고 한양으로 과거를 보러 가던 선비들이 묵었던 조선시대 마지막 주막이 남아있는 삼강으로 초대합니다.
가족과 함께 오셔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마음껏 즐기시고, 오랫동안 정성들여 개관하는 삼강문화전시관, 곤충펜션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군정에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과 출향인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가족과 함께 풍성하고 편안한 한가위 맞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한가위 예천군수 김 학 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