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교육

(재)예천군민장학회,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해외연수 프로그램 실시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08-14 22:34:33

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김학동)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출향 기업인 형제의 후원으로 지난 82일부터 10일까지 79일간고향 청소년 초청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고등학생 1학년 21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평소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는 교육에 있다는 신념으로 우수인재 양성을 실천한 예천군 용문면 출신 권중천 회장(희창물산), 권중갑 회장(스탠포드호텔코리아), 권일연(미국 H-마트)대표 삼형제와 강평모 대표(우일음료)가 항공료와 체제비 등 여행경비 일체를 후원하여 학생들의 자부담 없이 진행되었다.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실시된 이번 연수에는 세계적 명문대학으로 일컫는 하버드대학교, MIT대학교, 예일대학교를 비롯하여 미 국립우주박물관과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등 주요사적지를 견학하고 체험하여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백종은 학생은 지역의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큰 꿈을 키우고 이루어 나가는데 이번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향 청소년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후원 중인 삼형제 중 첫째인 권중천 회장은 부산에서 ㈜희창물산을 운영 중으로 예천 농공단지 내 자회사인 ㈜우일음료(사장 강평모)와 인천과 경기도 용인 지역에 ㈜희창냉장, ㈜희창씨앤에프를 계열사로 두고 있다.

 

 

둘째인 권중갑 회장은 1981년 뉴욕에 아시아 식품을 전문으로 하는 한아름 마트를 열어 큰 성공으로 이끌었으며, 현재 국내외의 스탠포드호텔과 서울식품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셋째인 권일연 회장은 미국 전역에 90개의 H-마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 직원만 10,000명 이상으로 예천의 자랑스러운 대표적인 출향기업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들 삼형제는 2014년 고향 청소년 초청 해외연수를 처음 후원하기 시작하여 2016년에도 후원한 바 있으며 지금까지 꾸준한 후원으로 고향의 우수인재 양성에 앞장 서 오고 있다.

 

 

또한 이번 연수를 기획한 권중천 회장의 삼형제와 우일음료 강평모 대표는 남다른 예천 사랑으로 고향의 농특산물 판매망 확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농·특산물의 해외 진출도 계획 중으로 알려져 있다.

 


예천군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 개최

예천군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4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대교육장에서 '반려식물 활용 치유농업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치유농업은 농업, 농촌자원을 활용해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도...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육상요람 예천에서 하계합숙훈련 돌입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육상요람 예천에서 하계합숙훈련 돌입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예천스타디움에서 대한육상연맹 꿈나무선수단 154명이 하계합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도약 종목의 대한육상연맹 각급 선수...

예천군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 개최

예천군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6일, 지보면 수월1리 내동경로당 준공식을 열고 지역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과 소통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2025년 풍양중학교 제2회 기수별 족구대회 열어

2025년 풍양중학교 제2회 기수별 족구대회 열어 풍양면 족구클럽(회장 김주영)은 15일 오전 8시, 풍양면 족구장에서 2025년 제2회 풍양중학교 기수별 족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풍양중학교 기수별 총 17개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