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교육

대창고, 해외 재능 나눔 봉사활동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08-02 14:16:40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주최하고 대창고등학교(교장 정재형)가 주관하여 2019 봉사활동형 국제교류 활동을 했다.

 

 

대창고에서는 인도네시아 찌안주르 지역을 대상으로 학생 12명과 인솔교사 3명이 지난 720()-31() 1012일 간의 해외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해외 재능 나눔 봉사활동은 대창고가 경상북도 교육청의「2019 국제교류 공모」에 선정되어 실시하게 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글로벌 마인드와 나눔 정신을 길러주기 위해“We ar Global Citizens”주제로 인도네시아 중에서도 산간 오지인 Cianjur에 있는 고등학교( MAN2-Maddrasah Aliyah Negeri High School)에서 이루어졌다.

 

 

대창고 학생들은 MAN2 학생들에게 교육 재능 봉사를 비롯해서 다양한 문화교류 활동을 실시하였는데, 봉사활동 마지막 날인 30일에 그 학교 강당에서 300여명 학생들과 60여명의 교직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2시간에 걸쳐 두 학교의 학생들이 재능 나눔과 문화교류의 발표회를 개최하여 열광적인 환호를 받았다. 성공적인 발표회를 지켜본 MAN2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두 학교가 해마다 나눔 봉사활동과 문화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원한다고 했다.

 

이 번 해외 재능기부 봉사는 기획부터 학생과 교사가 함께 고민하고 설계하여 이루어졌는데, 1012일간 관리자(교감 남병규)까지도 학생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장에서 장을 보고, 학생들의 식사를 챙겨주는 노력을 하였다. 특히 봉사활동 담당교사(도기철, 성강수)는 두 학교의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여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면서 영어교수‧학습법과 ICT 분야에 대해서도 지원을 했다.

 

국제이해 동아리 반장(2학년 안광민)장염이 걸려 힘들고 지쳤지만 재능과 문화 나눔 활동을 통해서 많은 친구들을 사귀면서 영어능력이 많이 향상되었고, 나눔을 통해 그들로부터 더 많은 것을 배웠다.”고 했다.

 

담당교사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해외 나눔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던 것은 경상북도교육청 지원금, 예천군청 저소득층 지원금 그리고 대창중·고 교직원들로 구성된 송대장학회 지원금 비롯해서 현지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서 가능했다고 했다.

 

남병규 교감은 경상북도청의 인도네시아 사무소 소장(최순규 사무관)님과 현지 교민(김봉일 대표) 그리고 김치공장 사장(유충희 대표)님의 도움에도 감사한다고 전했고,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해외 재능 나눔 봉사활동이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해서도 이러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필요하고 학교에서 꾸준하게 준비할 것이라 했다.


예천군, 올 추석선물은 믿을수 있는「예천장터」에서 구입하세요

예천군, 올 추석선물은 믿을수 있는「예천장터」에서 구입하세요 예천군에서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9월 20일까지 추석맞이 농산물 특별 판매행사를 실시한다. 고객에게 구매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예천장터」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판매장...

예천군,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홍보대사 위촉

예천군,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홍보대사 위촉 예천군은 16일 오전 11시 30분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이하‘영화제) 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세명의 홍보대사 위촉식을 군수실에서 가졌다. 이번 영화제에 홍보대사로 위촉된 여...

예천군의회, 8월 정기 의원간담회 개최

예천군의회, 8월 정기 의원간담회 개최 예천군의회(의장 신동은)는 16일 오전 10시 특별위원회실에서 8월 의원간담회를 갖고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및 의결을 위한 제230회 예천군의회 임시회 일정을 확...

경북예천지역자활센터, 농업회사법인(주)상하식품 업무협약 체결

경북예천지역자활센터, 농업회사법인(주)상하식품 업무협약 체결 경북예천지역자활센터는 지난 13일 오후 자활센터에서 박상하 ㈜상하식품 대표와 예천군 내 저소득층을 위한 일자리창출과 봉사·후원활동 및 앞장선다는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