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정보화농업인회(회장 김미숙)는 26일 오후 2시 예천군 감천면 가람터농장(농장주 이종선)에서 농장 생산물 소개, SNS와 블로그 포스팅 교육 및 포스팅 기법 교류, 현장 품앗이 포스팅을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가람터농장 이종선 대표는 예천군 감천면 소재 토마토 재배단지에서 28년째 오직 토마토만을 재배하고 있으며 일체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만든 발효 액비를 사용해 친환경적으로 재배함으로써 남녀노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토마토를 생산하고 있다.
이날은 회원 15여명이 현장에 나와 가람터농장 토마토 재배과정에 대한 농장주의 설명을 듣고 본격적인 생산을 앞두고 붉고 탐스럽게 익은 토마토 사진을 찍고 농장을 소개하는 등 SNS에 포스팅하고 회원 상호간 포스팅 노하우를 교류하면서 역량을 키우는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이들은 회원농가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을 SNS(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스토어팜 등)를 활용한 전자상거래로 판로 개척을 위해 월 1회 포스팅 기법과 마케팅 기법을 의논하고 교류하며 상호 포스팅을 통해 회원 간 농장을 홍보해 주는 시간도 가지고 있다.
한편, 2006년 결성된 예천군 정보화농업인회는 매년 농업기술센터에서 정보화교육, SNS마케팅 교육 등을 받으면서 꾸준히 온라인 마케팅 능력을 키우고 있으며 정보화경진대회에 참여해 회원들의 역량을 전국에 알릴 뿐만 아니라 예천군 각종 행사를 홍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