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스포츠

예천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군민이 발벗고 나서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03-13 09:33:13

예천군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2NFC) 후보지 1차 심사를 무난히 통과한 가운데 군민들의 유치 분위기 조성을 위한 자발적인 동참과 유치 열기를 위한 움직임이 한층 더 고조되고 있다.

 

 

먼저, 경북도청 신도시 주민을 중심으로 구성된 ()경북도청 신도시발전협의회(회장 권중근) 주최로 315일 오후 2시 신도시 일원에서 NFC 예천 유치를 적극 알리고 신도시주민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한 군민결의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신도시 아이파크 정문 옆 우방2차 아파트 어귀마당에 집결하여 NFC 예천 유치 홍보용 어깨띠를 두르고 유치염원의 뜻이 새겨진 타월을 펼치며 중심상가를 행진한 후 호명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풍물패와 마칭밴드 공연을 펼친다.

 

 

또한, 연이어 봄을 맞아 축구인들의 잔치인 3회 경상북도축구협회장배 동호인 축구대회3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예천진호국제양궁장, 공설운동장 등 6개소에서 선수, 임원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어 NFC 예천 유치에 관심을 끌며 힘을 실어 줄 계획이다.

 

 

예천군체육회와 예천군축구협회에서 주관으로 마련된 이 행사는 시·군 별로 청장년부(30~40), 노장부(50), 실버부(60), 황금부(70), 여성부로 나눠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축구를 통한 화합과 축구종합센터 유치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그 간 예천군은 김학동 군수를 중심으로 발 빠르게 축구종합센터 유치위원회를 구성해 선제적으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유치선언 기자회견과 더불어 축구종합센터 유치군민 서명운동, 군민 결의대회, 군민아카데미 등 유치효과 홍보와 참여를 이끌어 낼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예천군은 제2NFC 이전 비용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저렴한 부지라는 점, 미세먼지와 환경오염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청정지역 이라는 점, 미래 성장에 대비한 충분한 여유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 전국 2시간대 접근 가능한 교통망을 갖췄다는 점 등 대한축구협회가 매력을 느낄만한 여러 강점을 가지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2NFC 유치에 70%가 넘는 군민들의 강렬히 염원을 담은 서명과 출향인들의 적극적인 지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남은 일정동안 총력을 기울여 반드시 유치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예천군보건소, 경상북도 암예방관리사업 우수상 수상

예천군보건소, 경상북도 암예방관리사업 우수상 수상 예천군보건소가 3월 21일 오후2시 칠곡경북대학교병원에서 열린 경상북도 주관 ‘2018년 암예방사업 평가대회’에서 경상북도 암예방관리사업우수기관으로 선정,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

[경상북도의회 소식] 경북도의회.대구시의회, 통합공항이전 추진 촉구 중앙정부에 한목소리

[경상북도의회 소식] 경북도의회.대구시의회, 통합공항이전 추진 촉구 중앙정부에 한목소리 최근 대구국제공항과 K-2군공항을 이전하는 통합신공항 이전 사업의 추진이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경북도의회와 대구시의회가 중앙정부에 한목소리를 냈다. 21일 경상북도의회 통합공항...

예천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소양교육 실시

예천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소양교육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1일 오후2시 문화회관에서 예천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예천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

용문면 새마을단체, 폐비닐 수거 및 국토대청결 활동 실시

용문면 새마을단체, 폐비닐 수거 및 국토대청결 활동 실시 용문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손갑원, 김종순)에서는 21일 오전6시 30분부터 회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현리 폐비닐 집하장에서 영농 폐기물 수거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작...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