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어르신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 63명을 대상으로 “2019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및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경로당 봉사 팀 37명, 독거노인 공동거주의 집 봉사 팀 26명으로 구성 된 각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계신 사업단이다. 이날 활동교육은 앞으로 9개월 동안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참여하면서 필요한 교육을 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이 날 자리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황은정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이 참석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한 분 한 분 손을 잡아보니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지난 10년 동안 어깨를 토닥여 주고, 따뜻한 말을 해주시던 어르신들 이렇게 만나서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일자리를 통해 건강한 모습으로 다음에도 또 만날 수 있도록 본이 또한 열심히 하겠다.” 황은정 관장은 “어르신들이 웃으셔야 저희 직원들도 웃는다. 올 한해 웃으면서 보낼 수 있는 그런 한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 날 교육은 예천군 보건소 치매예방센터에서 ‘치매예방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과 예방에 좋은 음식 등을 전달하고 2년에 한 번은 꼭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국민연금공단 대구지역본부 노후관리준비 서비스팀에서 ‘행복한 노년기 여가생활’ 교육을 통해 노년기 여가생활의 중요성과 장수를 위한 필요 식습관에 관련 된 내용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인권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노인학대가 의심된다면 누구든지 노인학대 신고번호(365일 24시간, 전국어디서나 국번없이 (1577-138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