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 특수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현국)는 지난 17일 관내 특수학급 담당교사 12명, 특수학급 미설치교의 특수 업무 담당자 6명,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및 통합교사 11명 등 총 29명을 대상으로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 직업전환실에서 특수교육 담당교사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학생 활동중심 행복한 수업 만들기’라는 주제로 학생활동중심 수업 및 인성교육중심 수업 전략으로 다양한 펠트를 활용하여 교과 수업 적용 및 방안을 탐색하고 우수사례를 서로 공유하며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행복한 수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기존에 듣던 이론중심의 연수에서 벗어나 실제적 체험을 통한 연수로 진행되어 보다 즐겁게 참여하면서 향후 학생들 지도에 있어서도 단순 지식 전달식의 교육이 아닌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준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연수회에 참석한 예천교육지원청 이백효 교육장은 “장애인 최초로 하버드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던 것은 설리반 선생님의 열과 성을 다한 지도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였다고 생각한다. 모든 특수 선생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우리아이들을 위해 더욱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교원 연수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활동 중심 수업참여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