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8일 예천군 용궁면과 풍양면에서 열리고 있는 지역축제 현장에서 정치자금 후원 활성화와 기부행위 상시제한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에는 ‘제7회 예천 용궁 순대 축제’에서, 오후 2시부터는 ‘2018 삼강주막 나루터 축제’가 개최되고 있는 현장에서 예천군민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을 위하여 ▲정치후원금의 필요성 ▲정치자금 후원 절차 및 방법 ▲온라인 정치후원금센터 등을 안내하였으며, ▲기부행위 상시제한 제도 ▲과태료․포상금 제도 등을 안내하며 홍보용품과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의 홍보 활동을 펼쳤다.
예천군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예천군 내에 아름다운 선거문가 정착되어 투명한 정치문화의 정착으로까지 이어지기 바란다면서 예천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깨끗한 정치자금의 원활한 조달을 목표로 하는 정치후원금 제도는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를 이용하여 신용카드 결제,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쉽게 후원할 수 있으며, 10만원이하 정치후원금을 기부한 개인은 연말정산 시 전액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