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지난 13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체육부장 및 담당교사 23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연수회를 가졌다.
이백효 교육장은 인사말씀에서 본인도 체육을 전공한 체육인이라며 "학교체육교육의 내실화, 초등 수영실기교육 및 생존수영 확대, 여학생 체육활동 활성화 등 학교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잘 이해하고, 일선 학교에서 심신이 조화로운 건강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와 학생 체력증진을 위한 건강한 운동 실천방안, 공부하는 학생선수를 육성하는 학교운동부 선진화 사업의 일환인 e-shool운영 안내, 학교운동부 관리시스템 관련 연수 및 학교체육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1일자로 부임한 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은 마무리 인사말씀에서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학교 현장에서 체육시간과 여가시간을 즐겁고 활기차게 만들어 학생들이 1인 1운동으로 참재미와 참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연수를 마친 체육교사들은 전달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 체육 활성화와 운동부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예천교육지원청은 체력과 학력이 조화를 이루어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균형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교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체육단체들과 협력하여 내실있는 체육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