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19일 11시30분 포항의료원 회의실에서 포항의료원(원장 변영우)과 도내 우수 보건의료 인력 양성 및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경북도립대학교 정병윤 총장, 포항의료원 변영우 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소개, 협약서 서명 및 교환,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서로 진행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협력교육 대상학과 결정 및 교과과정 개발 등 협력교육과정 운영, 현장실습?취업 등 편의 제공, 협력교수 및 학생 교류, 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 등 협력 교육 체계 구축에 관한 것이다.
정병윤 총장은 “오늘 체결하는 협약은 양 기관의 교류.협력 증진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양 기관의 축적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상호협력 교육 체계 구축으로 우수 전문 인력 양성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 지역 건강 증진을 위한 도내 우수 보건의료 인력 양성에 대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는데 힘을 쏟을 것이며, 그의 한 부분으로 도내 보건의료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는 의지를 전했다.
한편, 포항의료원은 또한 1939년 자혜의원을 시작으로 설립된 유구한 역사를 가진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민의 보건복지를 선도하는 대구.경북지역 의료기관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경북도립대학교는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1997년에 개교한 대구.경북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10년 연속 학교기업 지원 사업 선정, 지방공무원 특채임용 추진 등 지역 명문대학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