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은 16일 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등 교장(원장)과 담당 교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예천 교육 계획 설명회 및 학생생활지도관련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행복한 삶을 가꾸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이라는 새로운 예천 교육 지표를 설정하고 ‘꿈을 키우는 희망교실, 열정으로 만드는 보람 교단, 소통으로 함께하는 행복 학교, 모두가 만족하는 감동 교육’이라는 예천 교육 방향에 대한 설명회로 관내 학교 교육 계획 수립의 기반을 제시했다.
‘효동이와 효심이의 내 고장 탐방’과 ‘꿈사수 궁도 동아리 운영’이라는 특색 교육을 수립하여 충효 정신 및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양궁의 메카인 예천의 양궁 꿈나무 육성을 위한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신년도를 맞이하여 공공기관 폭력 예방 교육, 학년 초 성폭력 예방 및 학생 체벌 유의 안내, 수학여행·체험학습 관련 정보, 학교폭력 사안 처리 등 학생생활지도관련 관리자 연수를 함께 실시했다.
신 도교육청의 시대를 맞이하여 경북교육의 중심지에 맞게 새로운 예천 교육의 지표를 설정하고,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특색 교육을 수립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한 예천 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