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궁초등학교(교장 이재명)는 2015 교원업무경감 경상북도최우수교로 선정되었다.
지난 12월 11일까지 실시한 현장 교사 만족도 설문조사에 대해 분석하고, 경상북도교육청과 예천교육지원청에서 한해 동안 실적을 평가하며, 우수사례 발굴 선정하면서 예천 용궁초등학교와 구미 오상중학교를 2015 최우수학교로 선정하여 유공교직원과, 교무행정사에게 교육감 공적 표창자로 추천되었다.
본교에서는 교감, 부장교사2명, 교무행정사 총4명으로 교원행정업무경감 교무지원팀이 구성되어있다. 교감선생님이 업무경감운영 전반 책임 및 관리하여 교무부와 연구부를 나뉘어 학교행사 전반 주관하고, 교육과정 편성 운영 및 장학업무, 교사 연수등 맡고 있으며, 교무행정사에게는 고유 업무 분장 및 권한을 부여하여 교원업무 경감에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교무행정사의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해 멘토(교감), 멘티(교무행정사)가 지원되고 있으며, 각종 연수회참가를 지원해 사이버 및 정보화 업무지원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교사로부터 요구받은 문서처리를 교무행정사가 처리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업무 경감에 크게 효과를 조금씩 나타내고 있으며, 교원의 업무 경감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교무지원팀에서 협의회를 상시적으로 운영하여, 교원, 행정지원, 교무행정사 모두 소통과 협력으로 즐겁게 일하는 학교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