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이장연합회(회장 황병갑)는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감천면 충효테마공원에서 265개리 이장 및 가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및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준 예천군수, 이한성 국회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 리더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이장과 가족들을 격려했다.
1부 행사는 이장의 임무와 역할에 대한 토의를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2부에는 12개 읍면별 소개의 시간, 어울림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황병갑 회장은 "군정 발전을 위한 건의와 토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장들의 모습에서 큰 감명을 받았으며, 특히 군수와 소통의 시간을 통해 현장 행정의 고충과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때는 열기가 후끈 달아올라 뿌듯했고 앞으로 지역민을 위한 봉사와 주민의 화합을 위해 지역주민과 행정기관의 가교역할에 앞장 서 일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에서 "군정 발전을 위해 자신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이장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군정 발전을 위한 군민들의 협력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 군수는 "이장들은 행정 조직의 최일선에서 일하기 때문에 현장 행정의 고충도 풀어낼 수 있는 소중한 분들로 군에서는 앞으로도 이장들의 직무 수행능력 향상과 사기 진작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개발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