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7일 오전 9시 군청 군수실에서 김학동 군수 주재로 2025년도 군정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17일과 22일 이틀간 진행되며, 127건의 주요 업무 추진 계획을 점검하고 국·도비 공모 및 건의사업을 논의하며 올해 군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한국 e스포츠 국가대표 훈련센터 건립과 예천군 환경체험교육관 조성사업 등 내년 신규 국·도비 건의 사업의 추진 방향을 논의하고, 올해 진행될 국·도비 공모사업의 추진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천군은 올해 ‘군민 행복을 위한 도전과 혁신’을 목표로 교육발전특구 사업,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사업,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 등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가족이 행복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며,경북형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와 연계된 공공 임대형 지식산업센터 및 지식 첨단산업단지 조성으로 도시형 산업을 육성하고, 디지털 혁신 농업타운 조성을 통해 농업혁신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남산공원, 개심사지, 예누리길 정비 사업, 대한육상연맹 교육훈련센터 건립 사업 등 원도심 발전을 위한 주요 사업을 차질 없이 완성하고, 생활인구 확대 사업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모든 공직자들이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군민이 잘살고 행복한 예천을 만드는 일에 역량을 집중해 주기를 바란다”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2025년도 군정의 다양한 사업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