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오전 예천군청 중회의실에서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재위촉된 위원들과 새로 선출된 신입위원 28명으로 구성되었다.
10기 대표협의체는 공공위원장인 김학동 군수를 주축으로 당연직 임명위원과 사회보장관련 시설 대표 및 공공기관 관계자, 기타 지역사회 실정에 밝고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여러 분야 전문가인 민간위원들로 구성되었고, 이들 위원들의 임기는 2년으로 2026년 6월 30일까지이다.
이날 민간위원장으로는 김종현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 부위원장으로는 황은정 경상북도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이 선출되었다.
새로 선출된 김종현 민간위원장은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논의하며 해답을 찾는 협의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공위원장인 김학동 예천군수는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되신 위원님들께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든든한 복지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행정 및 재정지원과 분야별 복지정책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그리고 지역사회 내 사회보장급여 제공기관, 법인, 단체, 시설 간 연계·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구성되었으며, 대표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