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가족센터(센터장 주정하)는 지난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예천군에 거주하는 다문화&비다문화가정 중학생(예비중~예비고)을 대상으로 리테일테크 코딩교실을 진행했다.
신세계아이앤씨와 청년 교육 사회적협동조합 씨드콥이 지원한 이번 프로그램은 농촌지역인 예천군의 디지털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디지털 교육 격차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리테일테크 코딩교실은 IT인재육성을 위한 강의식 수업 및 아두이노를 활용한 실습과 PBL과정을 통해 리테일테크에 대한 개념과 코딩을 익힐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념 및 코딩 관련 내용을 습득하며, IT 분야에 대한 진로 적성 탐색을 경험했다. 또한 유통, 물류 등 리테일 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 상황을 IT기술로 해결하는 PBL 경험을 통해 소프트웨어 지식을 함양하고 업무에 대한 간접 체험을 통해 스스로 IT 적성을 판단해 볼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여러 대학생 선생님들이 재밌게 수업을 가르쳐 주셔서 코딩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고, 코딩과 관련된 진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주정하 센터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코딩에 대해 접해보고 진로를 탐색해 보면서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며, 앞으로 예천군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보다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