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기고] 수확한 농산물 관리에 철저를

황성한기자   |   송고 : 2020-10-14 15:42:11

농촌 들판이 황금빛의 물결로 넘쳐나고 있다무더운 여름철 땀 흘려 가꾼 농산물을 수확하는 풍요의 시기다.

 

농민들의 마음속에는 땀흘린 만큼이나 보람으로 가득 차 있을 것이다. 코로나19와 긴 장마로 인해 생산량이 감소한 채소와 과일 등 농산물 가격이 크게 올랐다. 소중히 가꾼 농산물을 도난당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흔히 농사를 짓은 농민들의 마음을 애지중지 아이를 키우는 것과 같다고 표현한다. 경찰도 농산물 수확기를 맞아 농민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기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순찰을 돌지만 경찰의 힘만으로 모든 범죄를 예방하기는 어렵다.

 

열 명이 한 명의 도둑을 지키지 못한다’‘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의미를 되세겨 보며 관리에 철저를 기하자. 방범용 CCTV와 최첨단 경비시설의 설치가 범죄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반대로 범죄 또한 나날이 기동화, 지능화되고 있다.

 

범죄의 심각성을 느끼고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행복도 안전한 환경 속에서만 가능한 것이다. 경찰과 함께 마을 단위로 주민들이 힘을 모아 지키는 협력치안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농산물의 경우 한번 잃어버리고 나면 찾는데 많은 인력과 시간이 든다. 설령 범인을 검거한다 해도 피해를 회복하기가 쉽지 않다. 농촌인구는 나날이 고령화되고 개개인의 범죄에 대한 대처능력도 떨어지고 있다.

 

수확한 농산물을 야간에 도로가에 쌓아두지 말고 낮선 차량이나 오토바이를 보면 다시 한번 주의 깊게 살펴본 후 수상하다는 생각이 들면 휴대폰으로 촬영하거나 차량번호 등을 메모하는 습관을 기르자.

 

외출 시에는 출입문이나 창문을 잠그고 마을 엠프방송 등을 통해 범죄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수시로 경각심을 심어 준다면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일년동안 땀흘려 가꾼 농산물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잃어버리는 안타까운 일이 없도록 관심을 갖고 관리하자.

예천경찰서 경무계장 임병철


예천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예천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상북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선정돼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임산부...

(재)예천문화관광재단, 직원 공개채용

(재)예천문화관광재단, 직원 공개채용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은 지난 13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직원 공개채용 기본사항을 의결하고 사업기획 팀장 1명과 팀원 2명, 운영팀원 1명 총 4명을 채용한다. 서류 ...

예천군,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사업 신청 하세요”

예천군,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사업 신청 하세요”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29일까지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1억1천4백만 원 예산을 투입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사업’ 신청을 받...

예천군, 지난해 불황 이겨내고 농.특산물 29억 원 판매

예천군, 지난해 불황 이겨내고 농.특산물 29억 원 판매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 침체와 농산물 작황 부진 등 어려움 속에서도 적극적인 농․특산물 판매 정책을 펼친 결과 29억여 원 판매 성과를 거뒀다...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