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지난 4일부터 내달 13일까지 40일간 경상북도에서 실시하는 '2017 규제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에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공모전은 군민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한 규제와 소기업.소상공인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발굴.개선하여 주민의 규제개혁 체감도를 향상시키고자 실시한다.
공모과제는 국민 생활 밀접형 규제개혁 과제로 ▲생애주기 분야(출산, 육아, 취업 등 연령에 따라 겪는 애로사항) ▲생활불편 분야(교통, 주택, 의료 등 생활 속 불편 사항) ▲소기업.소상공인 분야(창업 활성화, 기업 활동 등 저해 규제) 이다.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도 홈페이지(전자민원>민원신고>규제개혁신문고)에 등록하거나 등기우편, 전자메일(snowcat0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과제는 1차 실무심사위원회, 2차 제안심사위원회 및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에 시상하게 된다.
우수한 과제로 선정된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 최우수 2명에게는 각 50만원, 우수 4명에게는 30만원, 장려 8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과 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규제개혁을 통한 살기 좋은 예천, 기업하기 좋은 예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