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인터넷방송 (카메라고발)

공영주차장 노점상들의 합법적인 영업장소로 바뀌는가?

뚜렸한 대책도 없다
황성한 기자   |   송고 : 2009-04-18 11:24:29

시내 주차공간 확보 및 원활한 소통을 위해 설치된 노상 유료주차장은 당초 설치목적과 달리 일부 노점상을 위한 합법적인 영업장소로 이용되고 있어 주민들의 불편이 따르고있다.

예천군에서는 상설시장 주변의 위축된 상권 활성화 및 지역의 주정차 질서 확립과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 노상유료주차장을 2000년 설치했다.

노상유료주차장은 상설시장번영회에서 위탁관리 운영되고 있으며  30분을 기준으로 500원을 1일 주차시 7천원, 월주차시 3만원을 징수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장주변 ㅎ 점포 상인은“가게 앞에서 버젓이 차량으로 영업을 하고 있어 손님들이 주차할 곳이 없어 돌아가거나 노점상 물건을 구입해 피해가 속출하고 있지만 해당 부서에서는 손을 놓고 있다”며 강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주차요금 징수원은“군에서 장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외지 노점상 영업을 허용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영업 손실 방지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노점상인들에게 주차료를 징수하고 있다”며 이면도로, 횡단보도 등 주차를 할 수 없는 곳에 주정차를 하고 있는 얌체 차량, 노점상 차량에 대한 강력한 단속 실시를 요구하고 있다.

예천군이 상설시장 주변의 위축된 상권 활성화 및 지역의 주정차 질서확립과 주차난 해소를 위해 조성된 공영 노상유료주차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정착은커녕 노점상인들의 영업장소로 변해가고 있다.

또 현재 시내 중앙통로는 노점상인들로 인한 주차공간 부족으로 교통체증이 날이 갈수록 심해지며 점포상인, 노점상인간의 마찰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지만 주차요금을 징수하는 측에서는 수입을 올리는 그만이라는 태도로 일관 시장주변은 무질서 천지로 변하고 있어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들은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한편 군에서는 상가질서 확립과 보행자 통행로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계도, 단속을 실시키로 했다.

 


제3회‘예천청단놀음’정기발표회 개최

제3회‘예천청단놀음’정기발표회 개최 예천 청단놀음보존회(회장 정명수)는 28일 오전 11시 풍양면 소재 삼강주막 야외공연장에서 ‘제3회 예천청단놀음 정기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

예천군,‘하루커피 앤 도넛’이안아 대표로부터 마스크&라면 기탁 받아

예천군,‘하루커피 앤 도넛’이안아 대표로부터 마스크&라면 기탁 받아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7일 오후 1시 대구 달성군 소재 ‘하루커피 앤 도넛’ 이안아 대표로부터 덴탈 마스크 4천장과 라면 100박스(230만 원 상당)를 기탁 받았다. 이번 기...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경상북도 제3회 추경예산안 원안 가결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경상북도 제3회 추경예산안 원안 가결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병준)는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예결특위 회의를 열어 경상북도지사가 제출한 2020년도 경상북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3회 추가경정...

예천양수발전소, 노·경·협력사 합동‘사랑의 헌혈운동’시행

예천양수발전소, 노·경·협력사 합동‘사랑의 헌혈운동’시행 한국수력원자력(주) 예천양수발전소(소장 배봉원)와 지부노조(위원장 배종율)는 지난 26일 코로나-19 지역감염의 여파로 전국적으로 혈액수급에 차질을 빚고 있는 상황에서 작은 힘을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